Home호텔소개호텔사업 소개CEO 인사말

CEO 인사말

“세계 최고의 호텔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

대표이사 사장 성영목

대표이사 사진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태동기인 지난 1914년, 현존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호텔이자 초호화 건물로 서울의 가장 중심인 소공동에 문을 연 조선호텔은 지금껏 한국의 정치, 사교, 경제의 중심에 서서 수많은 희노애락의 역사를 함께 해 왔습니다. 이승만 대통령에 의해 일본식 명칭인 '조선호테루'가 '조선호텔'로 개칭되었고, 1979년 외국인 투자자에 의해 세계적 호텔 체인인 웨스틴조선호텔로 이름이 바뀐 이후 1995년 신세계가 웨스틴체인의 지분을 완전히 인수하며 순수 국내 자본으로 운용되기까지 조선호텔의 100년 가까운 역사에는 한국 근현대사의 숨결이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이처럼 오랜 역사와 전통으로 저희 조선호텔은 우리나라에 품격 높은 사교 문화를 뿌리내리며 한국 최고의 호텔로 자리잡아 왔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그 명성에만 안주하지 않고 시대적 흐름에 걸 맞는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호텔 시설 보수와 서비스 강화 정책을 펼치는 등 항상 앞선 경영을 실천해 왔습니다. 그 결과 세계적 금융지인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誌와 아시아머니誌, 그리고 세계 여행 전문지인 콘데나스트 트래블러誌에 세계 100대 베스트 호텔로 선정되는 등 시설면에서나 서비스면에서 탁월한 수준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뱅커스 클럽, 호무랑, 호경전 등 다양한 외식 사업장과 신세계 면세점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서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조선호텔은 한국 최고 호텔에서 세계 최고의 호텔로 거듭나기 위해 장기적인 시설투자와 원칙적인 경영, 그리고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의 노력을 계속해 나아갈 것입니다. 지난 한 세기 동안 고객의 크고 작은 행사와 함께하며 기쁨을 나누어 왔습니다. 앞으로도 조선호텔은 고객과의 시간을 더욱 소중하게 가꾸어 가겠습니다.

조선호텔을 향한 끊임없는 사랑에 깊이 감사 드리며 언제나 그 마음을 소홀히 하지 않는 정성 어린 서비스로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보답해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